디지털 광고 시장의 고성장을 통한 SNS광고 마케팅 분야 산업 활동 영역 증가로 전문성 및 실무적인 역량을 갖춘 인력 양성을 위한 자격
SNS광고의 기본지식을 보유하고, SNS광고 기획, 전략, 등록, 운영, 효과분석 등 실무적인 지식 및 역량을 평가하는 자격
온라인광고대행사, 기업 홍보부서 등에서 SNS광고 마케팅 및 SNS광고 전문인력을 통한 효율적 마케팅 분석, 전략수립 등의 자격을 갖춘 직무자격조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격
SNS광고 마케팅의 기본지식 배양
유투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광고 실무내용 반영
온라인광고대행사 및 기업 홍보부서 등 취업 대비
자격구분 : 민간등록자격
등록번호 : 2022-001160
상기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닙니다.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www.pqi.or.kr)의 '민간자격 소개'란을 참고하여주십시오.
등급 | 검정과목 | 검정방법 | 문항수 | 시험시간 | 배점 | 합격기준 |
---|---|---|---|---|---|---|
1급 | • SNS의 이해 • SNS광고 마케팅 |
객관식(사지택일) | 80문항 | 100분 | 100점 | 70점 이상 |
학력, 연령, 경력 제한 없음 |
등급 | 과목 | 검정항목 | 검정내용 | 상세 검정내용 |
---|---|---|---|---|
1급 | SNS의 이해 | SNS의 이해 | 소셜미디어의 이해 | 매스미디어와 소셜 미디어의 차이점 |
소셜미디어의 종류 | 소셜 미디어의 발전 과정 및 역사 | |||
소셜마케팅의 주요 전략 | SMM / SMO 등 용어와 종류 | |||
소셜미디어 콘텐츠 유형 | 비즈니스에 적합한 소셜 미디어 유형을 선택 | |||
SNS광고 마케팅 | SNS광고 실무 | Meta for Business (Facebook for Business) |
Meta for Business 마케팅 플랫폼의 이해 | |
앱 패밀리를 활용한 비즈니스의 시작 | ||||
Meta for Business 광고의 목표와 타겟팅 | ||||
Meta for Business의 광고형식과 자산 최적화 | ||||
성과 측정 도구와 광고 보고서 | ||||
유튜브 | 유튜브 광고 입문 | |||
유튜브 광고 시작하기 | ||||
유튜브 타겟팅 전략 | ||||
유튜브 광고 성과측정 | ||||
카카오톡 | 카카오톡 광고상품의 이해 | |||
카카오광고 시작하기 | ||||
네이버밴드 | 네이버밴드 광고상품의 이해 | |||
네이버밴드 광고상품 시작하기 | ||||
기타 SNS매체 | 기타 SNS매체의 광고상품 |
등급 | 검정응시료 | 응시지역 | 응시자격 |
---|---|---|---|
1급 | 50,000원 | 비대면 온라인 | 제한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