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리중입니다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자격안내

공정하고 신뢰하는 KAIT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은
ICT자격분야의 가치를 전해드립니다.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KAIT-CP)은 방송통신발전기본법에 근거해서 설립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운영하는 자격제도로서 ICT분야별로 기본적인 소양부터 전문기술까지 인적자원의 개발 및 평가를 통해 실생활과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ICT분야 자격검정의 가치를 확고히 다져나아가겠습니다.

SNS광고마케터 (Social Network Service advertisement Marketer)

디지털 광고 시장의 고성장을 통한 SNS광고 마케팅 분야 산업 활동 영역 증가로 전문성 및 실무적인 역량을 갖춘 인력 양성을 위한 자격
SNS광고의 기본지식을 보유하고, SNS광고 기획, 전략, 등록, 운영, 효과분석 등 실무적인 지식 및 역량을 평가하는 자격
온라인광고대행사, 기업 홍보부서 등에서 SNS광고 마케팅 및 SNS광고 전문인력을 통한 효율적 마케팅 분석, 전략수립 등의 자격을 갖춘 직무자격조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격

필요성

SNS광고 마케팅의 기본지식 배양
유투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광고 실무내용 반영
온라인광고대행사 및 기업 홍보부서 등 취업 대비

자격종류

자격구분 : 민간등록자격
등록번호 : 2022-001160
상기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닙니다.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www.pqi.or.kr)의 '민간자격 소개'란을 참고하여주십시오.

시험과목

시험과목
등급 검정과목 검정방법 문항수 시험시간 배점 합격기준
1급 • SNS의 이해
• SNS광고 마케팅
객관식(사지택일) 80문항 100분 100점 70점 이상

응시자격

응시자격
학력, 연령, 경력 제한 없음

출제기준

출제기준
등급 과목 검정항목 검정내용 상세 검정내용
1급 SNS의 이해 SNS의 이해 소셜미디어의 이해 매스미디어와 소셜 미디어의 차이점
소셜미디어의 종류 소셜 미디어의 발전 과정 및 역사
소셜마케팅의 주요 전략 SMM / SMO 등 용어와 종류
소셜미디어 콘텐츠 유형 비즈니스에 적합한 소셜 미디어 유형을 선택
SNS광고 마케팅 SNS광고 실무 Meta for Business
(Facebook for Business)
Meta for Business 마케팅 플랫폼의 이해
앱 패밀리를 활용한 비즈니스의 시작
Meta for Business 광고의 목표와 타겟팅
Meta for Business의 광고형식과 자산 최적화
성과 측정 도구와 광고 보고서
유튜브 유튜브 광고 입문
유튜브 광고 시작하기
유튜브 타겟팅 전략
유튜브 광고 성과측정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상품의 이해
카카오광고 시작하기
네이버밴드 네이버밴드 광고상품의 이해
네이버밴드 광고상품 시작하기
기타 SNS매체 기타 SNS매체의 광고상품

응시지역 및 비용

응시지역 및 비용
등급 검정응시료 응시지역 응시자격
1급 50,000원 비대면 온라인 제한없음
  1. 자격증 발급수수료 : 5,800원(배송료 포함)
    * 정보이용료별도: 신용카드/계좌이체 650원, 가상계좌입금 300원
  2. 연기 및 환불 규정
    - 접수기간~시험 당일10일전 : 신청서 제출 시 연기 또는 응시비용 전액 환불
    - 시험일 9일전 ~ 시험 당일 : 신청서 및 규정된 사유의 증빙서류 제출 시 연기 및 응시비용 전액 환불
    - 시험일 이후 : 환불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