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급 | 검정기준 |
---|---|
2급 |
- 방송통신기술에 대한 기본 소양 및 서비스 활용 능력을 갖추고 고객관리, 정보수집, 자료정리 - 인 · 아웃바운드를 통한 제품홍보 및 판촉활동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지의 능력 유무 |
등급 | 과목 및 비율 | 차수 | 검정방법 | 문항수 | 제한시간 | 만점 | 합격기준 |
---|---|---|---|---|---|---|---|
2급 |
정보통신의 이해와 활용 웹콜마케팅 개론 커뮤니케이션과 고객상담 |
1차 | 필기 객관식 (사지택일) |
40 | 60분 | 100 | 60점 이상 |
2차 | 필기(30%) 객관식 (사지택일) |
30 | 90분 | 100 | - 60점 이상 - 40%미만 과락 |
||
실기(70%) (작업형) |
9 |
차수 | 내용 |
---|---|
1차 | 제한없음(학력, 연령, 경력별) |
2차 | 해당 시험종목 1차 시험 합격자에 한해 1차 시험 합격일(합격자 발표일) 기준으로 2년 이내 응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