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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콜마케터란?
인터넷, 컴퓨터, 전화 등 IT 활용능력, 고객상담, 주문처리, 불평해소 등 고객 서비스 능력, 상품홍보, 판매 등 마케팅 능력을
검정하는 자격
※ 자격 종류 : 등록민간 자격
※ 등록 번호 : 제2008 - 0274호(2008.07.28)
도입목적 및 필요성
최신 방송통신기술을 활용한 웹콜센터 구축이 관련 업계에 급속히 확산되고있어 새로운 환경에 맞는 전문인력이크게 부족한
상태로, 교육기관 등에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에 나서고 있으나 업계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실정
특히, 웹콜센터의 핵심업무를 수행하는 웹콜마케터는 기존의 단순 상담업무를 넘어 최신의 방송통신 기술을 종합적으로 활용
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아울러 고객 접촉을 통한 요구 파악 등 고객서비스 업무는 물론 신규고객을 확보하고
기존고객을 보존하여 상품판매와 고객만족을 실현할 수 있는 능력이 절실히 필요
웹콜마케터가 갖춰야 할 능력 요소들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변별해 냄으로써 전문가로서의 위상을 정립하는 동시에 인력 수요
기업과 취업희망자 양측 모두 원활한 인력 수급을 도모
검정기준
등급별 검정기준
등급 검정기준
2급 - 방송통신기술에 대한 기본 소양 및 서비스 활용 능력을 갖추고 고객관리, 정보수집, 자료정리
- 인 · 아웃바운드를 통한 제품홍보 및 판촉활동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지의 능력 유무
시험과목별 문항수 및 합격기준
시험과목별 문항수 및 합격기준
등급 과목 및 비율 차수 검정방법 문항수 제한시간 만점 합격기준
2급 정보통신의 이해와 활용
웹콜마케팅 개론
커뮤니케이션과 고객상담
1차 필기
객관식 (사지택일)
40 60분 100 60점 이상
2차 필기(30%)
객관식 (사지택일)
30 90분 100 - 60점 이상
- 40%미만 과락
실기(70%)
(작업형)
9
응시자격
응시자격
차수 내용
1차 제한없음(학력, 연령, 경력별)
2차 해당 시험종목 1차 시험 합격자에 한해 1차 시험 합격일(합격자 발표일) 기준으로 2년 이내 응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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