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리중입니다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정하고 신뢰하는 KAIT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은
ICT자격분야의 가치를 전해드립니다.

[시험장확인] 시험장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시험접수를 완료한 경우, 시험장 확인은 시험 10일전부터 시험당일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험장 확인경로 : [로그인] [시험접수] [시험장 확인](*별도 출력은 불가)
 

[시험장확인] 수험표 출력은 어떻게 하나요?

시험접수를 완료한 경우, 수험표 출력은 시험 5일전부터 시험당일까지 출력이 가능합니다.
수험표 출력경로: [로그인] [수험표 출력](*PC환경에서만 출력 가능)
 

[시험 접수] 1차 시험 합격 후 2차 시험 접수를 꼭 해야하나요?

1차 시험은 합격일로 부터 2년간 1차 시험이 면제되며, 2년 이내에 2차 시험에 응시하시면 됩니다.
(리눅스마스터 1, 2, 인터넷정보관리사 전문가, 1, 2급 해당)
 

[단체접수] 단체로 시험 접수하는 경우 방법을 알려주세요?

자격검정 홈페이지(http://www.ihd.or.kr)에 회원가입 한 단체 관리자에 한해서만 접수 가능합니다. 단체 관리자는 반드시 사전에 가입한 단체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단체접수를 희망하는 단체응시자가 회원가입 되어야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접수방법은 직접 입력(개별) 혹은 엑셀 파일(일괄 등록)로 가능하며, 검정수수료 결제는 가상계좌를 통해서만 지불 가능합니다.

시험접수경로 : [로그인] [시험접수] [시험접수신청]
사진등록 경로 : [마이페이지] [사진관리] [사진선택] [등록]
 

[개인접수] 개인회원 시험접수 방법을 알려주세요?

시험접수는 미리 공지된 시험일정에 따라 접수가 진행 되며 자격검정 홈페이지(http://www.ihd.or.kr) 로 접속하신 후 [로그인] [시험접수] [시험접수신청] 메뉴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검정수수료 결제는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를 통해 가능합니다
.
시험일정확인 경로 : [자격안내] [시험일정]
시험접수경로 : [로그인] [시험접수] [시험접수신청]
사진등록 경로 : [마이페이지] [사진관리] [사진선택] [등록]
 

[회원가입] 휴대폰이 없을 경우 회원가입 방법을 알려주세요?

회원가입 시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없을 경우, 인터넷상 개인 식별번호인 아이핀(I-PIN)을 통해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핀은 해당 발급 기관을 통해 발급 방법 등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인증 수단]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 방법은 무엇인가요?

시험접수 및 성적확인 등을 위해서는 자격검정 홈페이지(http://www.ihd.or.kr)에서 반드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위한 본인인증 방법은 휴대폰아이핀(I-PIN)’ 인증 두 가지입니다.
휴대폰 인증 : 자격검정 홈페이지에 가입하는 본인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을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핀(I-PIN) 인증 : 휴대폰 인증을 원치 않거나,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없을 경우 활용하시기 바랍니다.